안경 코받침 청소 꼭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가장 이물질 노폐물이 많이 끼는 곳이 안경 코받침 패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눈에 안 좋은 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안경 코받침 세척 반드시 주기적으로 하셔야 눈 건강도 지키고 안경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경 코받침 패드는 녹 이물질 집합소입니다.
코받침 패드 주변은 가장 많은 이물질과 노페물이 축적되는 곳입니다. 코받침 패드가 안경을 받쳐주기 위해 콧등에 접촉하는 부위여서 그렇습니다.
피부에서 나오는 땀과 노폐물, 먼지들이 코받침에 묻기도 합니다. 이런 노폐물이 금속과 만나 산화되면서 초록색 녹이 생기도 합니다. 주기적으로 안경 코받침 청소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안경 코받침 눈과 가장 가까워서 더 위험해요.
코받침 패드를 받쳐 주는 U자형 테와 나사 받침대에 가장 많은 이물질과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코받침 패드를 받쳐주는 나사 접속 부위에도 녹색 녹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코받침 주변에 먼지, 이물질, 녹이 쌓이고 축적되어 있습니다. 눈 안쪽과 가장 가까운 거리입니다. 자칫 이런 이물질과 세균이 눈에 들어가 눈병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자주 안경 코받침 세척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어떻게 코받침 세척하고 청소하면 좋을까요?
안경 닦거나 세척 청소 할 때 주의점!
안경 알을 천으로 된 안경 닦기로 오랜 시간 닦다 보면 미세한 흠집이 납니다. 왜냐하면 안경알에 먼지나 이물질을 닦는 과정에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안경 렌즈에 묻은 먼지나 이물질을 한번 털거나 흐리는 물에 세척한 후에 닦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바로 닦게 되면 미세 먼지나 이물질을 렌즈에 묻은 채로 함께 닦기 현상이 발생해서 흠집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경 닦는 천도 주기적으로 빨거나 교체해야 하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안경 닦는 천에 이미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안경에 잔기스를 발생시키는 이유가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래 소개 되어 있습니다.
■ 안경 코받침 세척 청소 방법
이제 구체적으로 안경 코받침 세척 방법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다양한 코받침 청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실천해 보세요.
1. 코받침 패드 분리해서 청소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으로 안경 코받침 패드를 분리해서 청소하는 것입니다. 안경용 미니 드라이버를 다이소나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코받침대 나사를 풀어서 패드를 분리합니다. 그런후 휴지나 천으로 닦아 줍니다. 이때 알코올이나 세정제를 묻혀서 닦아주면 더 좋습니다. 면봉으로 알코올이나 세정제 묻혀서 살살 닦아주는 것도 좋아요.
2. 혼자서 안경 코받침 패드 교체하는 방법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코받침 패드 자체를 대량 구매하셔서 더러워질때마다 교체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안경 코받침 교체 키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코받침 패드와 나사 드라이버가 한 세트로 묶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3. 가까운 안경점에 부탁하기
혼자서 안경 코받침 분리하기 어렵고 귀찮다면 자주 가는 안경점에 가셔서 부탁해도 됩니다. 직접 세척과 청소를 부탁해도 되고 아니면 코받침 패드 자체를 새것으로 교체해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단골이면 무료로 해주는 것도 있지만 안경점마다 다르다는 점도 알고 가셔야 합니다.
4. 안경 코받침 세척 한번에 끝내기
원터치로 한번에 안경 자체를 깔끔하게 세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정용 초음파 안경 세척기로 안경 전체를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안경 세척기로 두 가지 방식으로 안경 코받침 세척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안경 전체를 초음파 세척기에 넣어서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한 달에 한두 번은 안경 코받침 패드와 나사를 분해해서 초음파 안경 세척기에 모두 넣어서 구석구석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초음파 안경 세척기는 고주파로 작동하는 방식이라 안경에 묻은 미세먼지, 이물질, 녹을 빠르게 제거해 줍니다. 심지어 세균이나 박테리아도 제거합니다. 요즘은 초음파 세척기가 가정용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격도 부담 없습니다.